*LearnUs 강의를 듣고 정리한 개인 정리용 글

 

1. 혁신하지 않는 브랜드는 죽는다

-2不의 시대: 불안 + 불확실

->브랜드의 영향력 증가

-어원: 노르웨이 고어, 낙인

-재정의: Brand Relationship / And aNd anD

-브랜딩 = 긍정적, 감성적 관계 형성 과정

ex) 사자커피(커피 정착 노력 + 최고원두 경매 조달), 삼성 인도광고, 나이키 광고, 이나카다테 논 그림

-브랜드 매니징: 수익경영X, 지속가능경영O

 

2. 마케팅 좀 하는 좋은 브랜드의 비밀

-Data Smog -> 파격으로 방독면을 벗겨야

-프로모션은 단발적. 브랜딩은 지속적

-불가능을 재단하기 이전에 어떻게 할지를 고민해야

ex) 오스트레일리아 제플슈츠의 7층 샌드위치

 

3. 성공적인 브랜드 스토리

-온라인 시대, 溫-line 브랜드의 필요성

ex) 레딧과 코끼리 인형, 네스카페 헬로벤치, 뉴트로

-디지털화의 반작용, 아날로그적 감성 수요의 폭증

-성공방법X, 성숙원칙과 성장철칙O

-상호가 브랜드가 되기 위해: 존재인지-가치공감-절대사랑-차별대우

 

4. 브랜드 마케팅 트렌드

-Trend(흐름) != Fad(유행)

-스낵컬쳐, 세로광고, 3d광고판

-덕평자연휴게소 남녀 화장실(게임과 오드리햅번)

 

5. 트렌드를 알아야 사랑받는 브랜드

-고객의 생각을 생각하라: 공감과 세심함

ex) Gutteridge 양복점에서의 향수 증정

-마케팅은 실패할수록 는다

-흥미로운 스토리: 창업자, 창업배경, 브랜드 개발과정, 제품 개발과정, 미담

-Ask, Move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