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10월 3주차, 4주차 내용까지 종합하여 정리

 

23.10.16(월)

옥외광고의 역사

-고대: 매춘 광고, 로제타석

->1910's ~ 1980's: 네온사인

->1990's~: LED

->2007~: 디지털 사이니지

 

LCD vs OLED

-LCD: 기존 평판 디스플레이. 백라이트 필요

-OLED: 발광소자 이용. 백라이트 불필요

-명암비 유리: LCD(1000:1~수백만:1), OLED(수백만~이론 상 무한)

-시야각(이론상 180도), 응답속도 측면 유리

-종류: PMOLED(가로, 세로) -> AMOLED(박막트랜지스터)

-> RGBOLED(재현, 휘도)와 WOLED(대량생산)

 

디지털 사이니지의 기술

-요건: 옥외디스플레이이므로 온도와 자외선 영향이 적어야(110도, 광온도액정)

-시야각 확보의 중요성: LG IPS 기술

-전망: 시선추적기, 열 추적기, 마케팅 연계

-삼성: 뉴욕 타임스퀘어, 서울 코엑스, 롯데타워 서울스카이 로비

-LG: 롯데타워 스카이 셔틀,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, 공항, 지하철

-세계: 일본 신주쿠, 영국 피커딜리, 월마트 커넥트, 이마트 리테일

 

23.10.22(일)

삼선전자 핸드폰의 이미지

-국내시장 갤럭시 키즈폰: 아이가 아닌 부모님에게 초점

-> 삼성은 안 좋은 폰이라는 이미지

-미국시장 지원금: 보조금 정책으로 인한 저가폰 이미지

-아이폰 에어드랍, 메신저 구분 문제: 커뮤니티 소외 유도

-탈피 노력으로 갤럭시 플립 발매. But, 저가폰 이미지는?

c.f) 한국시장의 중요성: 짧은 교체주기 + 프리미엄폰 선호로

-> 한국 스마트폰 시장 규모 세계 5위 이내

 

23.10.29(일)

CJ HMR 데이터

-밥: 1인 가구>유자녀>시니어

-볶음밥: 유자녀 가구

-컵반류: 유자녀>1인 가구

-국과 반찬(한/양식): 유자녀가구

-피자, 핫도그: 유자녀 가구

-에어프라이기 활용: 구이(50%)>튀김(48%)>베이킹(0.7%)

 

23.10.31(화)

MSG스피어 프로젝트의 특징

-의의: LED, 극장의 사각지대 제거, 건축학적 의미는 없음

-문제: 너무 비쌈 (1조원 예상 -> 최종 3조원 소요; 리조트 3개 예산)

-추가 활용 가능성: AI를 넣어 유기체처럼 인격 부여

c.f) 사우디 리야드 자이언트 큐브 프로젝트(내부 돔 LED)

+ Recent posts